애플의 감성 이어폰, 에어팟 추천 BEST 3
생활제품

애플의 감성 이어폰, 에어팟 추천 BEST 3

by Leessang92 2022. 7. 31.

1. 삼성에 버즈가 있다면, 애플엔 에어팟

뒤늦은 정보 공유이지만, 그래도 요즘 어떤 에어팟 제품들이 인기가 있는지 그리고 혹시나 아직 사용하지 않고 계신 분 중 궁금하신 분들을 생각해서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감성의 대명사, 애플에서 출시되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찾으시는 순서대로 한번 살펴봤습니다.

2.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추천 Best 3

1) Apple 에어팟 3세대 2021년형 (MME73KH/A) - 최대 할인가 202,000원

애플 에어팟 3세대 2021년형


사진과 같이 이어폰의 형태는 흔히 에어팟에서 말하는 오픈형의 형태로, 보통 유선 이어폰으로 쓰고 있는 이어폰처럼 귓구멍에 쏙 들어가게 되어있는 형태가 아닌 귓구멍을 전체적으로 커버해주는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인 만큼 동적 머리 추적 기술이 탑재되어 보다 3차원은 공간 음향이 온몸으로 느껴지는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오픈형인 만큼, 귀 내부 형태에 맞춰 음질을 조정해주는 기술이 탑재되어 개인차가 있는 귀에 빠르게 적응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주로 사용하는 용도인 운동이나 이동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땀이나 습기에도 영향이 없도록 생활 방수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되어 탑재되었습니다. 

배터리는 일체형으로 음악 감상 시 최대 6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통화를 할 경우에는 최대 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급속 충전이 적용되는 제품으로 5분 충전 시 급할 때는 1시간까지 다시 사용이 가능하니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못 느끼실 것입니다. 

이 제품은 이어폰 옆면에 터치 형식으로 이어폰의 기능들을 쉽게 제어하고,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센서가 탑재되어 터치 한 번으로 대부분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특성상 애플 스마트폰을 사용할 시에는 이어폰 케이스의 뚜껑만 열어도 바로 인식해서 빠른 연결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Siri를 부르면 바로 음성 자체만으로도 호출이 가능합니다. 

애플 전용 MacSafe 충전 케이스와 호환이 가능한 제품이며, 현재 이 제품을 구매할 시 Apple Music 사용을 6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해 줍니다. 

2) Apple 에어팟 프로 맥세이프 호환 (MLWK3KH/A) - 최대 할인가 233,900원

애플 에어팟 프로


이 제품의 사진을 보면 커널형과 오픈형의 차이를 확실히 아실 수 있을 텐데, 에어팟 3세대와 다르게 프로는 커널형의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애플 특유의 이어폰 형태이지만 귓구멍에 들어갈 수 있도록 일반 유선 이어폰과 비슷한 형태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이 부분의 착용감은 직접 매장에 가서 착용해보신 후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서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커널형 에어팟 프로의 최대 장점은 일단 가장 이슈가 되는 기능 중 하나인 최상의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 음 허용 모드는 지하철과 같은 주변의 소음 때문에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어도 거의 안 들리는 상황에서도 주변 소음을 차단하므로 온전히 에어팟 프로의 소리를 집중해서 들을 수 있고, 또한 굳이 이어폰을 빼지 않고도 주변 음 허용 모드를 통해 소음 차단을 해제함으로써 쉽게 소통도 가능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 제품 또한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자동 연결의 속도가 정말 자연스럽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또한 아이폰을 통해 두 쌍의 에어팟으로 한 음악을 동시에 들을 수도 있게 설정되었습니다. 충전은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만큼 Qi 인증 충전기라면 어떤 제품이든 완벽하게 호환되기 때문에 어디서든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하며, 완전히 충전된 케이스를 사용해서 이어폰을 여러 번 충전하는 경우에는 최소 24시간은 사용이 가능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한번 케이스를 통해 완전히 충전했을 때는 최대 4.5시간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3) Apple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MV7N2KH/A) - 최대 할인가 127,800원

애플 에어팟 2세대


제품 출시일로 봤을 때는 지나간 제품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의외로 사용자들이 많이 선호하고 그 추억의 첫 애플의 감성을 간직하고 싶으신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일단 가격대가 다소 부담이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 오픈형의 이어폰을 시도하실 때 도전해보실 만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무선 충전 전에 출시된 제품이어서 유선 충전만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 나온 제품들 보다는 이어폰의 길이가 조금 길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애플 고유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제품입니다. 

배터리는 완전히 충전 시 최대 3시간 동안 통화할 수 있으며, 급속 충전으로 15분 충전해서 최대 3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조작도 터치 형식으로 되어있고, 다른 기본적인 기능과 설정들은 일치하며 단지 약간의 배터리 차이와 세부 기능의 차이가 조금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 고유의 감성을 간직하고 익숙해하시는 분들은 지금까지 선호하고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3. 감성과 스마트함을 동시에

감성이라는 컨셉트로 사람들의 마음을 자극해 살 수밖에 없도록 만든 애플의 마케팅이지만 실제로 보면 디자인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게 느껴집니다. 사실 요즘 모두가 걸어가며 혼자 얘기하듯 이어폰으로 통화를 하고 그냥 귀걸이나 반지처럼 하나의 액세서리라 할 만큼 많은 사람이 착용을 한 채 생활합니다.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잡은 예쁜 무선 이어폰 한번 시작해볼 때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